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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이슈

백종원 어디까지 내려가는거에요?

by BlogisLogic 2025. 5. 8.

로컬 음식들

 

최근 백종원 대표가 주도한 지역 축제에서 '현지 상인 배제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자신이 이끄는 더본코리아 브랜드의 식당을 행사장 중심에 배치하며, “이기적인 브랜드 운영”이라는 비판이 일고 있죠.

🔥 유튜브 영상 속 이슈 요약

1. [5억 5천? 영상 2개 가격이 이 정도라고요?]
영상 제목: "억 소리 나는 '백종원표 홍보'...지역축제 영상 2개에 5억 5천"
- 충청도 지자체가 백종원 측에 지급한 영상 제작비가 2편에 5억 5천만 원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 - 영상당 2억 7천 수준이라는 금액에 대해 세금 낭비 논란 폭발.
2. [축제 현장에 없던 것? 바로 상인들의 자리]
영상 제목: "계속되는 백종원 논란…상인들 '울분'"
- 축제에 참가 신청조차 못한 기존 상인들. - 행사장 주요 구역을 더본코리아 브랜드가 선점. - 지역상인 인터뷰: “우린 왜 여기 못 들어가나요?”
3. [지역 개발이라는 말 뒤에 숨겨진 것]
영상 제목: "백종원더본코리아, 지역개발사업의 실체"
- 더본코리아가 진행하는 지역 상권 리뉴얼 사업에 대한 비판적 시선. - “상생”이라는 슬로건과 실제 운영 방식 간 괴리감 부각.

🍖 이슈와 연결된 소비, 이런 제품은 어때요?

논란과는 별개로, 백종원표 고기야외 바비큐용 아이템은 여전히 인기입니다. 관련된 제품 몇 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 이슈?

  • “백종원 영상 제작에 5억?” → 돈의 흐름에 대한 의문과 분노 포인트 집중
  • “현장에 우리 자리는 없었다” → 소외된 지역 상인의 울분 인터뷰
  • “상생이라는 단어가 무색하다” → 정책과 현실 사이의 불일치
이런 장면들이 사람들의 클릭을 유도하고, 댓글에서 가장 뜨겁게 논의되고 있는 내용입니다.

 

지역 발전을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가 신뢰를 잃는 방식으로 흘러간다면, 그 파장은 오히려 더 큰 반작용으로 돌아올 수도 있겠죠. 지금 내 소비 선택도 어찌보면 하나의 이기적 전략 이라고 생각해보려고 합니다.